월드아트엑스포 선정작가 공모

국제조형예술협회 한국위원회

IAA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ART KOREA

 

 

 

전 세계 국가의 미술인들이 가입하고 있는 유네스코 협력 기구 국제조형예술협회 (IAA :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ART UNESCO) 한국위원회(이하 IAA 한국위원회)는 국제무대에서 한국미술을 알리는 역할을 수행할 IAA한국위원회 선정작가를 선발하는 공모를 합니다.

 

공모를 통해서  1차 선정된 작가는 2024년 2월 15일부터 18일까지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되는 월드아트 엑스포에서 작품을 전시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고, 2차 심사에 선정되면 향후 국제 미술 무대에서 한국미술을 소개하는 작가로 활동을 하게 됩니다.

한국미술을 소개하는 IAA 한국위원회 선정작가로 활동을 하고자 하는 작가님들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공모요강 다운받기(PDF파일)

▶  출품원서 다운받기 | PDF파일(클릭) | JPG파일(클릭)

 

 

 

 

IAA 한국위원회 선정작가 모집 절차

 

1차 서류심사

2024년 1월 30일 1차 입선작품 서류심사 발표(예정)

2차 실물작품 심사 -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

1차 심사에 선정된 입선작가는 2월 15일부터 23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월드아트엑스포에서 실물 작품을 전시(20호 미만)하고,

전시기간 중에 2차 실물 작품 심사를 실시하여 최종 선정작가를 선정함.

 

2차 작품 실물 심사 장소 : 2024년 2월 15일 - 18일 월드아트엑스포

장소 : 코엑스

심사방법 : 전시 기간 중에 5인의 심사위원이

객관적인 방법으로 공정한 심사를 진행할 예정임

 

 

 

 

IAA 한국위원회 선정 작가 공모전은 탁월한 선정 작가를

<IAA 한국위원회 선정 작가 홈페이지>에 등재하여 국제사회에 널리 홍보하고,

세계적인 작가로 육성함을 목적으로 한다.

 

 

작품사진 등 전시자료 제출방법

LG U+ 웹하드

ID : hart20 / Password : hart2011

<IAA 한국위원회 선정작가 공모 폴더>

 

 

 

 

국제조형예술협회

IAA : The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Art

 

국제조형예술협회(International Association of Art, IAA)는 1954년 유네스코(UNESCO)와 함께 창설된 비정부기구로, 전세계 미술계와 예술계를 대표하는 국제기구입니다. 유네스코의 협력단체로 예술가들의 지위와 권리의 보호, 저작권 보호, 경제적 사회적인 지위 향상, 물질적 도덕적 권리 수호 그리고 교류와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제조형예술협회(IAA)는 현재 70개국 이상의 회원들로 구성된 비정부기구(NGO)로서, 유네스코와 파트너십을 맺고 협력하고 있으며, 전세계 다양한 문화와 예술현장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주요활동에는 세계미술대전 개최, 국제미술 캠프 운영, 예술가 교류프로그램 운영, 예술교육 워크숍 개최 등이 포함됩니다.

미술분야 회원들은 주로 회화, 조각, 인쇄, 시각예술 분야의 창작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IAA의 목적은 모든 나라, 민족, 예술가들 간의 국제적인 협력을 촉진하고, 예술가들의 국내 및 국제적인 경제적, 사회적 지위 개선을 도모하며, 그들의 물질적 및 도덕적 권리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IAA는 UNESCO와 함께 국제심포지움, 세미나, 전시회, 아트페어 등을 통해 전세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촉진하고, 예술가의 근로조건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UNESCO를 통해서 회원국 정부에 정책 제안을 합니다.

 

 

 

 

 

IAA의 주요활동

국제조형예술협회 (IAA)는 세계적인 조형예술가들의 교류와 협력을 촉진하며, 조형예술발전에 기여하는 다양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국제적인 교류 및 협력 활성화

IAA는 세계적인 조형예술가들의 교류 및 협력을 촉진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전개합니다. 이를 위해 IAA는 국제전, 국제심포지엄, 워크숍, 아트페어 등을 주최하며, 세계 각 국의 조형예술가들이 참여하여 자유로운 의견 교환과 작품 발표 등을 통해 다양한 문화적 배경과 관점을 가진 예술가들 간의 교류를 촉진합니다.

 

전 세계 조형예술 발전 지원

IAA는 전 세계의 조형예술 발전을 지원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이를 위해 IAA는 국제적인 교류와 문화 교류를 촉진하는 활동을 추진하며, 세계적인 예술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예술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예술교육 및 예술문화 확산

IAA는 예술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예술교육을 통해 예술문화를 확산하고자 노력합니다. 이를 위해 IAA는 전 세계의 예술교육 기관과 협력하여 교육 및 문화활동을 진행 하며,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국내외 예술계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국제적인 캠페인 및 이벤트 개최

IAA는 예술 분야에서의 세계적인 이슈를 다루는 국제적인 캠페인 및 이벤트를 개최하며, 예술 분야에서의 중요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를 통해 예술이 사회 발전과 문화적 발전에 어떤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지 인식시키고, 예술 분야의 발전과 사회적 발전을 연결시키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 전시메일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은 작가와 필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

vol.20240125-월드아트엑스포 선정작가 공모 - 국제조형예술협회 한국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