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난 展

Nanan Kang

 

TeaTime

 

 

 

2GIL29GALLERY

이길이구갤러리

 

2023. 3. 18(토) ▶ 2023. 4. 22(토)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158길 35 | T.02-6203-2015

 

www.2gil29gallery.com

 

 

 

 

이길이구 갤러리는 3월 18 일 부터 4월 22일까지 나난 (b. 1979) 작가의 <TeaTime> 전시를 개최한다. 2021년도 이어 그녀의 세 번째 개인전으로 회화와 오브제를 조합한 신작들로 구성된다. 지난 다년간의 한국적 고유성에 대한 아름다움의 창작물에 대한 탐구의 작업물들로 과거와 현재가 입체적으로 전시장에 펼쳐진다. 많은 예술가들이 삶과 예술을 잇는 작업들을 선보여 왔지만, 나난 작가는 그중에서도 예술의 진정한 의미를 나눔과 교감에 있다고 생각하며 삶 속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접점을 만드는 작가 중에 하나이다. 나난 작가는 우리나라 최초로 <윈도페인팅> 프로젝트를 시작한 작가로 대중의 스트리트 문화 교감을 시작으로 이어서 시들지 않는 사랑과 감사의 마음이 담긴 페이퍼 플라워 시리즈인 ‘롱롱타임 플라워’로 <나난의 플라워샵>으로 지금은 그녀를 따르는 펜덤이 있을 정도로 대중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이번 이길이구 갤러리에서의 나난의 개인전 'TeaTime'은 오랜 경험 끝에 깊이 녹아 있는 우리의 종이 한지를 캔버스와 결합하여 나난 작가만이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미학적 관점으로 빛을 발하는 'TeaTime' 시리즈는 이번 이길이구 갤러리에서 첫 선을 보이는 작가의 새로운 연작들이다. '영원한 아름다움'과 '영원함'을 추구하는 지속적인 그녀의 관심의 대상인 자연과 한국 문화의 전통 미학을 작품에 적극 활용한다. 매화, 한국의 전통차 문화 등 전통 도상을 자신만의 해석법으로 다양한 소재와 변주의 방식으로 전개된 양상들로 더욱 흥미롭다. 구상과 추상적 모티브가 스스럼없이 뒤섞이고, 오브제와 이미지가 교차하는 등 그녀의 작업은 모두 한국적 미에 대한 물음과 탐구를 담고 있다.

 

 

 

 

 

 

 

 

 

 
 

 
 

* 전시메일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은 작가와 필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

vol.20230318-나난 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