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범 展

 

더 나은 세상을 향한 전언들

 

 

 

G&J갤러리

 

2022. 4. 6(수) ▶ 2022. 4. 11(월)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길 41-1, 인사아트센터 3층 | T.02-725-0040

 

https://blog.naver.com/gj-gallery

 

 

 

 

축사

한예종 미술이론과에서 석사과정을 수료한 이한범 군이 이번에 다시 개인전을 개최한다는 소식을 듣고 무척 반가웠다. 출품작을 살펴보면 100호 크기의 캔버스에 아크릴 물감으로 그렸다. 얼핏 보면 요사이 유행하는 웹툰과 비슷해 보이지만,실물을 보면 많이 달라서 화면의 크기와 붓질의 필력에서 시원한 눈맛을 느낄 수 있다. 마치 음식을 촬영한 사진을 보는 것과 진짜 음식을 맛보는 것의 차이와도 같다.

이한범은 기독교 건축의 스테인드 글라스에 대해서 깊이 연구하기도 했는데, 밝고 선명한 색채와 짙고 분명한 윤곽선으로 묘사한 형상은 이러한 미술사적 관심을 놓치지 않고 자신의 창작에 자양분으로 삼은 결과다.

의인화된 동물이나 삼국지의 인물은 대중문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팝아트와 비슷한 구석도 있어서 마치 트럼프 카드에 등장하는 잭,퀸,킹, 조커와도 같이 친숙하게 다가온다. 그러나 환경의 파괴, 역병의 유행, 무능한 정치 등을 외면하지 않고 날선 비판을 적극적으로 포함시킨다. 눈을 즐겁게 해주면서도 지적 긴장을 늦추지 않도록 하는 이한범 군의 그림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 이번 봄날은 더욱 화창하다!

 

조인수 | 한예종 미술이론과 학과장

 

 

 

 

 

 

 

 

 

 

 
 

 
 

* 전시메일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은 작가와 필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

vol.20220406-이한범 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