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낙희 展

 

Resonance

 

 

 

가나아트 나인원

 

2022. 2. 16(수) ▶ 2022. 3. 6(일)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대로 91 | T.02-795-5006

 

www.ganaart.com

 

 

 

 

가나아트는 음악적 감흥을 자아내는 추상회화를 선보이는 성낙희(b. 1971)의 개인전 《Resonance》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가나아트에서 개최하는 작가의 첫 개인전으로, 2021년 제작된 회화와 드로잉 신작들을 선보인다.

성낙희는 간결하고 직관적인 붓 선과 감각적인 색의 조합을 통해 내면의 심적 흐름과 청각적 에너지를 표현하는 작업을 선보여왔다. 이번에 전시되는 회화 연작들은 모두 <Chord>라는 제목을 지니고 있는데, 유기적인 형태의 요소들이 만나고, 포개어지고, 쌓이며 마치 화성학에서 높낮이가 다른 음들이 배열을 이루는 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작가는 화면 구성에도 새로운 변주를 주어 소리의 울림과 공명 등, 하나의 코드를 연주한 순간부터 은은하게 퍼져나가는 공감각적 반향을 포착한다. 또, 이번 개인전을 위해 작가는 이전에 시도한 바 없었던 소형 회화와 드로잉 연작을 새롭게 선보이며 자신의 예술적 지평을 넓힌다.

선율과 음의 조화/부조화, 그리고 그것이 불러일으키는 청각적 심상을 그려온 성낙희는 이번 개인전에서 소리가 지나가고 난 후에 남아있는 잔잔한 떨림과 울림을 담아낸다. 화면을 가득 채운 회화적 요소들의 향연은 역설적으로 세상의 모든 에너지가 결국 소리도, 진동도 없는 가장 순수한 상태로 회귀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대형 회화부터 소품, 드로잉을 폭넓게 선보이는 이번 개인전이 추상회화라는 매체를 통해 비가시적인 세계를 시각화하는 그의 예술 세계를 조망하고, 끊임없이 이어지는 작가의 예술적 실험을 보여주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

 

 

 

 

 

 

 

 

 
 

 
 

* 전시메일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은 작가와 필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

vol.20220216-성낙희 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