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태 展

 

순간의 기억

The Memory of a Moment

 

 

 

알부스 갤러리

 

2021. 12. 22(수) ▶ 2022. 2. 20(일)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대로28길 26 | T.02-792-8050

 

http://albusgallery.com

 

 

 

 

알부스 갤러리는 애니메이션 감독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작가 이규태의 개인전 <순간의 기억 The Memory of a moment>을 선보인다.

작가는 그림이라는 개념을 바탕에 두고 애니메이션과 만화, 일러스트레이션과 같은 여러 매체로 영역을 넓혀 나가는 중이다. 움직이는 그림을 구현하는 애니메이션에서 경험과 순간의 포착을 그리는 일러스트로 범위를 확장시킨 작품세계 안에서 작가는 장르를 균형있게 넘나들며 펜이나 색연필 같은 단순한 재료로 우리의 눈을 붙잡는 따뜻하고 아름다운 메시지를 전한다.

얇은 스케치 종이 위에 그가 그려내는 것은 기억을 중심으로 풀어내는 공간의 시각화이다. 작가가 순간을 기억하는 방법은 그동안 알고 있던 것들이 이전과는 다르게 보일 때, 이따금 멈춰 서게 만드는 모든 장면을 기록하고, 그리는 것이다. 익숙한 장소에서 문득 떠오르는 낯선 감정들이나 장면의 변화를 지나치지 않고 긴 시선으로 마주한다. 그렇게 장소와 장소, 기억의 장면들이 이어져 그가 그리는 페이지에 고스란히 담기게 된다. 그 안에서 작가가 경험한 감정을 공유하고, 그만이 가진 색채를 자연스럽게 발견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지금까지 이어온 작품 활동의 결과물과 함께 다수의 신작을 포함하고 있다.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원화들을 비롯해 작가가 처음으로 시도한 규모있는 원화 작품들을 만나 볼 수 있으며, 대형 LED와 디지털 프레임을 통해 수작업으로 그려진 수많은 컷들이 겹겹이 모여 움직이는 그의 새로운 미디어 작업을 확인 할 수 있다.

 

 

 

 

 

 

 
 

 
 

* 전시메일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은 작가와 필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

vol.20211222-이규태 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