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OPS in Art Season 2

Dear my Line, color, texture 展

 

백인교, 애나한, 정다운

 

 

 

정샘물플롭스

 

2020. 1. 9(목) ▶ 2020. 4. 9(목)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12길 40 | T.02-6713-5345

 

 

백인교

 

 

아트와 뷰티가 함께 공존하는 정샘물 플롭스는 <PLOPS in Art Season 2> 두 번째 전시 <Dear my Line, color, texture>를 2020 년 1 월 9 일부터 4 월 9 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선, 색, 결>의 믹스앤매치를 통해 한 문장으로 정의 내릴 수 없는 인간 본연의 아름다움을 여러 다양한 매체로 나타내고자 한다. 작품을 실제로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본 전시는 국내외에서 주목 받으며 활발히 활동중인 3 인의 작가 백인교, 애나한, 정다운이 참여한다.

 

색을 통해 세상을 표현하는 백인교 작가는 단순함과 간결함을 추구하고 현대미술 속 설치 작품의 무한한 변화 가능성과 예술성에 주목하고 관습적인 방법과 재료의 평범함을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본다. 애나한 작가에게 다양한 장소를 뜻하는 Place 와 공간 Space 는 작업의 시작점이다. 설치작업에서 사용되는 라이트, 시트지, 페인트, 실, 천 등은 평면적인 요소로 사용된다. 이들은 입체적 공간 안에서 공간을 잇고, 나누고, 동선을 새롭게 하여 그 존재를 새로이 드러낸다. 작업에서 가장 중요한 표현수단이자 주 재료로 ‘패브릭(fabric)'을 사용하는 정다운 작가는 다양한 컬러와 독특한 텍스처로 그림을 그린다. 이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시각과 더불어 촉각으로도 새로운 경험을 제시한다.

 

<선, 색, 결>이 조화를 이루는 이번 전시는 시각적인 즐거움 뿐만 아니라 관람객이 직접 작품을 체험하고 경험함으로써 잠재되었던 무한한 상상력을 불러일으킨다. 아트와 뷰티가 공존하는 본 전시를 통해 개개인에게 내제된 다양한 선, 색, 결을 찾아보고 표현해보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애나한

 

 

정다운

 

 

 

 

 
 

 
 

* 전시메일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은 작가와 필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

vol.20200109-Dear my Line, color, texture 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