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 마이너스 쇼 展

 

 

 

팔복예술공장

 

2019. 11. 14(목) ▶ 2019. 12. 8(일)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구렛들 1길 46 | T.063-283-9221

 

www.palbokart.kr

 

 

<플러스, 마이너스 쇼> 전은 팔복예술공장의 2019 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들의 두 번째 릴레이 전시이다. 이번 릴레이 전은 입주작가들의 지속적인 실험과 도전적인 작품세계를 조망하고자 첫 번째 릴레이 전에 이어 마련되었다. 릴레이라는 형식의 전시는 서로의 연대와 시간성을 내포하며, 레지던시 작가들의 입주 기간을 관통하는 예술적 실천의 과정을 보여준다.

 

이번 전시의 제목인 ‘플러스, 마이너스 쇼’는 서로 다른 주제와 매체를 통해 선보이는 5명의 입주 작가에게서 발화된 키워드의 조합이다. 이는 영점에서부터 파생되어가는 발현의 과정을 말하며, 동시에 경계를 넘나드는 자유롭고 실험적인 태도를 상징한다. 이러한 태도는 자신의 주변부에서 발견한 특성이나 정서를 끌어들여, 작가 특유의 상상력과 결합하고 사회의 다양한 단면들을 다채로운 매체로 드러내며 작품의 세계를 확장한다. 특히 이번 전시는 팔복예술공장 전체를 가로지르는 두 개의 전시공간으로 구성하여 물리적 확장을 통한 관객의 동선을 연장한다. 물리적 동선의 연장은 릴레이 전시의 의미와 결합하여, 관객에게 연결과 연대의 의미를 몸으로 직접 느끼게 하는 하나의 장치로 존재한다.

이번 전시가 관객에게는 예술이라는 하나의 지점을 향해 가는 작가의 생각의 흐름을 가늠하는 시간이며, 작가에게는 앞으로 지속할 예술적 실천의 촉매제가 될 것이다.

 

 

 

 

 
 

 
 

* 전시메일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은 작가와 필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vol.20191114-플러스, 마이너스 쇼 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