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덤 인터내셔널 : 피지컬 알고리즘 展

 

 

 

파라다이스 아트스페이스

 

2019. 10. 11(금) ▶ 2020. 1. 31(금)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해안남로 321번길 186

 

www.p-city.com

 

 

창조적이고 감각적인 작품으로 유럽을 넘어 아시아까지 활동범위를 넓히고 있는 아티스트 그룹 랜덤 인터내셔널(Random International)의 대규모 개인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인간의 본능과 지각에 의한 신체적 움직임을 다양한 디지털 테크놀로지로 재해석하여 선보입니다. 작품과의 교감을 통해 기술과 인간의 관계에 대해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보는 기회가 되시기 바랍니다.

 

RANDOM INTERNATIONAL

랜덤 인터내셔널은 한네스 코흐(Hannes Koch)와 플로리안 오트크라스(Florian Ortkrass)가 2005년 결성한 아티스트 그룹으로 다양한 분야의 협력자들과 작업하고 있습니다. 런던과 베를린에서 스튜디오를 운영하며 관람객의 참여를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인터랙티브 아트를 통해 기술과 인간의 관계에 대한 실험을 해오고있습니다.

 

인간을 담은, 인간을 닮은 기술

이번 전시에서는 랜덤 인터내셔널의 작품을 ‘조응: 바라보기’, ‘모사: 따라하기’, ‘개체: 독립체 단계’로 확장하는 세가지 키워드를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관람객을 따라 비추는 거울 조각들을 통해 자신의 이미지를 관찰하면서 동시에 관찰 당하는 경험을 주는 ‘조응: 바라보기’의 AUDIENCE, FRAGMENTS, 기하학적 형상, 빛, 특수 페인트 등으로 순간의 동작을 붙잡는 ‘모사: 따라하기’의 FUTURE SELF IMMERSIVE, PRESENCE AND ERASURE, WHITE ASPECT, TEMPORARY GRAFFITI, 살아있는 생명체와 같은 움직임 속에 인간의 행동패턴을 담고 있는 ‘개체: 독립체 단계’의 FIFTEEN POINTS, SMALL STUDY, SWARM STUDY 등의 작품이 전시장 내에 ‘조응-모사-개체’의 단계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작품과의 교감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 연출로 명상적 분위기 속 경이로운 장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 전시메일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은 작가와 필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vol.20191011-랜덤 인터내셔널 : 피지컬 알고리즘 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