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도시 S#4 도시국가정부 展

  

 

 

문화역서울 284

 

2019. 7. 19(금) ▶ 2019. 7. 21(일)

서울 중구 통일로 1 | T.02-3407-3500

 

www.grimdosi.com

  

 

그림도시는 예술가들이 모인 가상의 도시입니다.

2016년부터 개최된 그림도시는 관객으로 하여금 쉽게 만날 수 없는 작가님들과 작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한 자리에서 보고 자유롭게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전(展)과 장(場)을 만들고자 기획한 아티스트 오픈스튜디오 마켓입니다.

예술가들의 도시 안에는 일러스트와 회화 작가님이 모인 그림도시, 독립출판 제작자님이 모인 책도시, 원화가 전시된 도시미술관, 독립 단편 애니메이션을 관람하는 도시영화관, 예술가들의 도시 속 학교인 도시학교, 편하게 쉴 수 있는 도시공원 등을 운영하여 다양한 시각예술 장르를 소개하고 담는 플랫폼입니다.


2019 주제 : 예술가들의 도시국가의 정부 기구를 통해 전하는 장르별 작가님(제작자님)의 이야기

그림도시는 매해 다른 주제를 알아보고, 이를 발전해가는 도시의 모습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올해 그림도시가 일러스트, 애니메이션, 독립출판 등 다양한 예술 장르를 한자리에서 소개하는 만큼, 각 장르별 신(Scene)의 구조와 시장 그리고 작업 관행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자 합니다. 비슷해 보이지만 깊게 들여다보면 각 장르마다 통용되는 상이한 작업의 방식, 시장의 구조와 관행 등을 알아보며 장르 간의 차이점과 그 사이의 확장성을 모색합니다.

이러한 이야기는 도시국가에 설립될 가상의 정부 부처와 기구를 통해 큐레이션됩니다.  | '정부 기구 | '를 큐레이션 장치로 활용함으로서, 전시의 주제와 참여하신 작가님들 및 작품에 대한 정보를 보다 이해하기 쉽게 정보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 전시메일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은 작가와 필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vol.20190719-그림도시 S#4 도시국가정부 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