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노해 展

 

하루

 

 

 

라카페갤러리

 

2019. 6. 22(토) ▶ 2020. 1. 10(금)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 10길 28 | T.02-379-1975

 

www.racafe.kr

 

 

오늘 세계의 하루, 내가 살고 싶은 하루
지난 7년간 20만 명의 관람객이 찾은 ‘라 카페 갤러리’가 오는 6월 22일(토)에 종로구 통의동에 새롭게 문을 엽니다. 개관 첫 전시는 박노해 시인의 사진전 <하루>입니다. 지상의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선물인 하루. 저마다의 다른 이야기를 써나가는 하루.
여명이 밝아오면 에티오피아의 여인은 먼 길을 걸어 물을 길어오고 버마의 소녀는 아침 들꽃을 꺾어 성소에 바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대지에서 자기만의 리듬으로 노동하고, 햇살 좋은 날 아이들은 만년설산 아래서 야외수업을 하고, 축구를 하고 야크를 몰다 귀가하는 아빠를 마중하는 오후. 노을이 물들면 “얘야, 밥 먹고 내일 또 놀으렴” 엄마가 부르는 소리에 한 밥상에 둘러앉아 식사를 하고, 짜이를 마시며 이야기꽃을 피우는 밤. 그리고 폭음이 울리는 땅에서 오늘도 살아남았음에 감사하는 그런 하루까지.
“아침에 눈을 뜨면 햇살에 눈부신 세상이 있고 나에게 또 하루가 주어졌다는 게 얼마나 큰 경이인지. 나는 하루하루 살아왔다. 감동하고 감사하고 감내하며.”(박노해) 지난 20여 년간 지상의 가장 높고 깊은 마을 속을 걸어온 박노해 시인. 티베트, 볼리비아, 파키스탄, 인디아, 수단, 페루 등 11개국에서 기록해온 37컷의 작품이 이제 세계에서도 보기 드문 ‘정통 흑백 아날로그 인화’로 전시됩니다. 세계의 하루를 만나며 내가 살고 싶은 하루를 그려보는 시간, 박노해 사진전 <하루>展에 초대합니다.

 

 

 

 

 

 

 

 

 

 
 

 
 

* 전시메일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은 작가와 필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vol.20190622-박노해 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