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 멘티 展

 

FRIENDSHIP : MENTOR-MENTEE

 

 

 

한원미술관

 

2019. 3. 12(화) ▶ 2019. 3. 28(목)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2423 | T.02-588-5642

 

https://www.hanwon.org/

  

 

초대합니다.

2000년에 창립된 대학미술교육협의회에서 새로운 미술교육 환경과 더 나은 미술문화를 만들어 나가고자 2012, 2016, 2017, 2018년에 이어 <제5회 親交 멘토 멘티 FRIENDSHIP : MENTOR-MENTEE>전을 열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한국의 미술대학은 현재 중요한 변화의 시기에 서있습니다. 학생수 감소에 따른 구조조정과 정원축소, 그리고 4차 산업혁명 시기에 맞는 새로운 미술과 작가의 사회적 역할변화를 동시에 체감하며, 효율적이며 창조적인 미술교육의 체계를 만들어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대학에 재직중인 교수만이 아니라 이제 막 미술현장에 진입하는 젊은 작가들에게도 주어지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경쟁을 통해 미술계 안에서 성장해 나가야 하며 동시에 생활하기 위한 경제 활동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른 문화영역과의 적극적 연대, 과학기술의 수용, 인문학적 탐구와 같이 자신의 세계에 안주하는 대신 거대한 세계와의 접속을 시도해 나가야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도전은 우리를 위축시키는 대신 더 강렬한 도전의식을 불러일으킵니다. 생존에 연연하지 않는 당당한 도전과 창조적 사고는 청년작가들에게 그리고 그 청년작가들의 앞길을 응원하며 함께 지켜보는 교수님 들에게 모두 필요한 것 같습니다.

〈멘토 멘티 FRIENDSHIP : MENTOR-MENTEE〉전은 대학 미술교육 현장에서 제자들을 지도하는 회원 교수님들과 그 교수님들이 추천한 제자가 함께 만드는 전시입니다. 그리고 수년간 학교라는 현장에서 다져온 사제간의 교류와 지지를 통해 다른 환경에서 성장해온 동료 작가들과 우정을 다지는 장이 될 것입니다.

스승과 제자가 친밀한 교류를 바탕으로 나란히 함께 나아가는 아름다운 전시인 <멘토 멘티 FRIENDSHIP : MENTOR-MENTEE>전에 따듯한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출품해주신 대학미술협의회 회원 교수님들과 신진작가 여러분, 여러가지로 도움을 주신 한원미술관에 깊이 감사말씀 드립니다.


2019. 2
대학미술협의회 회장 김 정 희

 

 

 

 

 

 

 

 

 

 
 

 
 

* 전시메일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은 작가와 필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vol.20190312-멘토와 멘티 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