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토피아 갤러리 특별기획전

 

박조유 조각 · 공예展

Wood Working Sculpture · Crafts

 

 

 

비오토피아 갤러리

BIOTOPIA GALLERY

 

2019. 2. 1(금) ▶ 2019. 3. 30(토)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산록남로 863 | T.064-793-6000

 

 

 

 

이번 전시 작품들은 밀림속에서 수명을 다한 고사목과 땅 속에 뭍혀잇는 밑동, 산불에 타다만 별 쓸모없이 보이는 덩어리 조각들의 내구제(耐久財)이다. 이런 재료들은 나이테의 회절무늬가 매우 아름답게 나타난다. 나이테는 오랜세월 나무가 살아온 기록이다. 보석처럼 매끄럼게 다듬다 보면 나무의 본질이 더욱더 깊게 느껴진다. 만지다보면 손끝에서 오는 촉감이 시각보다 더 명료하게 나무의 이야기를 알게한다. 나무를 더욱 나무답게, 아름답게 부활시키는 길이 나의 일이고 싶다.

 

나의 작업은 나무에 대한 사유(思惟)이다. 오랜 세월 형성된 재질과의 만남이고 나의 손길과 함께 지낸 흔적의 형상들이다. 나무의 아름다운 본질을 드러내는데  걸림돌이 될 만한 이미지들과 자연물을 단순화한 유기적(有機的) 추상형태를 떠난, 재료가 가진 형태을 되도록 크게 변형하지 않는 순 추상 작업이다.

 

 

 

 

 

 

 

 

 

 

 

 

 
 

■ 박조유

 

2011년부터 인도네시아와 제주를 오가며 2년간 재료를 구하려 다녔고, 2018년 까지 6년에 걸친 작업을 하고 있다.

2015년 인도네시아 에리티지 소사이어티 코리아섹션 우드워킹 조각 초청전(자카르타 롯데쇼핑에비뉴)

2016년 제주 심헌갤러리 우드워킹 초청전

2016년 KIAF/ATR SEOUL 특별초재 조각전시(코엑스 홀)

2017년 서울 세종갤러리 조각 초청전

네번의 초대전에서 조각품들을 일부 선정하고 새로이 유용하게 쓰이는 벤치, 그릇, 걸이(hanger) 등을 추가하였다.

 

Email | bada-eyagi@hanmail.net

 

 
 

* 전시메일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은 작가와 필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vol.20190201-박조유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