료이치 쿠로카와 展

 

 

 

부천아트벙커 B39

 

2018. 11. 24(토) ▶ 2019. 1. 6(일)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삼작로 53 | T.032-321-3901

 

https://https://b39.space

 

 

부천아트벙커B39는 현재 세계를 무대로 활발하게 활동중인 미디어 아티스트 료이치 쿠로카와(Ryoichi Kurokawa)의 전시를 2018년 11월 24일부터 2019년 1월 6일까지 MMH에서 개최합니다. 디지털 미디어 스크린 작업과 평면 작업으로 구성된 이번 전시 <언폴드.알트(unfold.alt)>, <언폴드.모드(unfold.mod)>를 통해 천체물리학 분야에서 영감을 받은 료이치 쿠로카와의 예술세계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료이치 쿠로카와는 베를린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디지털 아티스트입니다. 그는 1999년부터 전세계를 무대로 미디어 설치, 조형 작업을 제작, 발표해왔습니다. 그는 자신의 작품을 시간성을 기반으로 한 하나의 조각으로 묘사합니다. 그의 작품은 상상력이 풍부한 하나의 교향곡처럼 구성 되어 있습니다. 인간이 지각하는 자연의 아날로그적인 모습을 디지털 스트림을 통해 서정적으로 재현합니다.
료이치 쿠로카와의 작품은 시각적으로는 질서가 만들어지는 법칙과 에너지가 가진 힘을 해석하고 묘사합니다. 그는 자신의 영감의 원천으로 자연을 지목합니다. 그의 작품 세계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사이 뿐만 아니라 시간과 공간, 전체와 단면, 단순하고 복잡한, 반응과 관조, 청각과 시각 등의 관계들이 그의 작품에서 중요한 요소 작용 합니다.
천체물리학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전시를 통해서 작가는 과학적 데이터를 기초로 우주 공간에서 순순한 에너지가 측정 가능한 소리와 비주얼로 변환되는 방식에 대한 해석을 보여줄 것입니다. 이번 <언폴드(unfold)> 시리즈는 항성이 생성되는 과정을 역순으로 10단계로 제시하여 시각적으로 구현합니다. 그의 감각적인 비주얼은 별과 은하의 형성과 진화를 둘러싼 현상을 소리와 이미지로 구현하고자 합니다. <언폴드>는 기존 과학계에서 수집된 데이터와 과학적 발견을 뛰어넘는 새로운 해석을 제시할 것입니다. 료이치 쿠로카와가 보여주는 새로운 시각화와 이미지 스펙트럼의 확장을 부천아트벙커B39에서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전시메일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은 작가와 필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vol.20181124-료이치 쿠로카와 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