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 Where the Meat Comes From 展

  

 

 

아웃사이트

 

2018. 9. 14(금) ▶ 2018. 10. 21(일)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35가길 12

 

https://www.out-sight.net/

  

 

아웃사이트에서는 2018년 9월 14일부터 10월 21일까지 공간 기획전 《Learn Where the Meat Comes From》을 개최합니다.
타자를 범주화하는 위계질서와 개인의 몸을 기능적으로 조직하는 분석적 구조 속에서, 우리 몸은 사회 규범을 작 동시키기 위한 거점이자 경제적 가치를 생산할 수 있는 자원으로 재생산되어 왔습니다. 이제 모든 것을 정보화하 는 이 이분법적 기계는 우리 몸에서 쾌락의 인과관계를 추출하여 산업과 통제의 타겟으로 자원화하는 데 가속하 고 있습니다.
아웃사이트 기획전 《Learn Where the Meat Comes From》은 이처럼 가시적인 육체와 만질 수 없는 욕망이 모 두 신자유주의의 네트워크 속에 배치되어 가는 오늘날, 더이상 생산하는 노동자와 자원화되는 몸, 욕망하는 소비 자와 상품화된 욕망의 기호들, 주체와 대상, 기계와 동물, 그리고 이성과 육체로 구분 지을 수 없게 된 복합적인 (유 토피아적인) 몸에 주목합니다. 전시에 참여하는 여섯 명의 작가들은 이 통합체적인, 따라서 이분법적 구조에 모순 이 되는 몸을 통해 구조와 관계하는 몸의 다양한 양태와 가능성을 모색합니다. 초월적 구조의 신화에 대한 알리바 이로서, 마치 우로보로스와 같은 이 몸들은 촘촘한 이분법의 망을 먹어들어가며 젠더, 소비, 노동, 재생산의 코드 들에 균열을 일으킵니다.

 

 

 

 

 

 

 

 

 

 
 

 
 

* 전시메일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은 작가와 필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vol.20180914-Learn Where the Meat Comes From 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