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브스가 주목한 뉴욕 신세대 슈퍼컬렉터 신홍규 대표 초청 강연

 

성공한 아티스트의 덕목과 아트바젤 비하인드 스토리

 

 

 

숙명여자대학교 미술대학 미래교육원

311호 강의실

 

2018. 8. 2(목) 14:00~16:00

: 미술가, 미술애호가, 갤러리 대표 및 기획자 외ㅁㅁ;;;ㅁㅁㅁㅁㅁㅁ;ㅁ

수강료 : 무료. 선착순 70명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 kamiartschool@daum.net | T.02-741-1626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 숙명여자대학교 미래교육원, 한국미술경영연구소ㅁㅁㅁㅁㅁㅁㅁ;;;ㅁ

: 행복한미술경영학교-KAMI Art School | 후  원 : (주)에이에프컴퍼니;

 

 

 

 

강의내용

특강 신홍규 대표의 “성공한 아티스트의 덕목과 아트바젤 비하인드 스토리”는 숙명여대 미래교육원과 한국미술경영연구소가 함께 운영하는 ‘2018 하반기 미술경영리더십아카데미’의 오픈강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글로벌 무대에서 주목받는 아티스트들의 공통점, 성공한 아티스트들이 지닌 덕목, 세계 미술시장을 이끌고 있는 아트바젤 아트페어에 관한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전한다. 특히 창작자의 길에 접어든 미술학도와 젊은 미술가, 글로벌 마켓 진출을 꿈꾸는 갤러리와 기획자, 일상생활에서의 미술향유를 실천하고 싶은 애호가, 미술품의 경제적 가치와 테이스트 계발에 흥미가 있는 아트컬렉터 등에게 매우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초청강사 | 신홍규 (뉴욕 신갤러리 대표, 바투미술관 관장)

하버드 대학교에서 뮤지엄 스터디를 수학했고, 2013년 신갤러리를 뉴욕에 설립, 현재 로이 이스트 사이드에 3개의 갤러리를 운영 중이다. 2017년 이동성 팝업 BATU MUSEUM (바투 미술관)을 오픈, 요셉보이스/크리스 버든/발튀스/클림트/세잔/아라키/현경 등의 작품을 화이트큐브가 아닌 안마시술소나 CBGB 화장실 등 획기적인 공간에서 기획 및 전시했다.

 

진행순서 | 사회-김윤섭 (한국미술경영연구소장, 숙명여대 겸임교수)

1. 신갤러리/바투미술관 및 신홍규 대표 소개

2. 최근 글로벌 아트마켓에서 큰 주목을 받는 아티스트 사례와 비결

3. 아트바젤 아트페어의 트렌드 변화와 비하인드 스토리

4. 관객과의 질의응답

 

 

 

 

얼마 전 포브스에 비중 있는 인터뷰 기사로 소개되어 큰 주목을 받은 미국 뉴욕의 신세대 슈퍼컬렉터 신홍규 대표의 특별한 강연이 마련된다. 숙명여대 미래교육원과 한국미술경영연구소가 함께 운영하는 <2018 하반기 미술경영리더십아카데미>의 오픈강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특강은 “성공한 아티스트의 덕목과 아트바젤 비하인드 스토리”라는 제목으로 진행된다.

오는 8월 2일 숙명여자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 열리는 이번 강연에서 신 대표는 글로벌 무대에서 주목받는 아티스트들의 공통점, 성공한 아티스트들이 지닌 덕목, 세계 미술시장을 이끌고 있는 아트바젤 아트페어에 관한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전한다.

 

이번 강의를 주관하는 한국미술경영연구소 김윤섭 소장은 “창작자의 길에 접어든 미술학도와 젊은 미술가, 글로벌 마켓 진출을 꿈꾸는 갤러리와 기획자, 일상생활에서의 미술향유를 실천하고 싶은 애호가, 미술품의 경제적 가치와 테이스트 계발에 흥미가 있는 아트컬렉터 등에게 매우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뉴욕을 중심으로 전 세계 주요 도시를 넘나드는 신홍규 대표의 광폭 활동경험의 노하우를 공유하게 될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동안 신 대표가 수집한 미술품은 실제로 MoMA (뉴욕 현대미술관),  프릭 컬렉션 등 세계적인 미술관에 전시됐을 정도로 뉴욕에선 이미 '무서운 신예 슈퍼컬렉터‘로 통한다.

신홍규 대표는 하버드 대학교에서 뮤지엄 스터디를 수학했고, 2013년 신갤러리를 뉴욕에 설립했다. 현재는 로이 이스트 사이드에 3개의 갤러리를 운영 중이며, 지난해 말엔 새로운 개념의 이동성 팝업 미술관인 ‘BATU MUSEUM(바투미술관)을 오픈했다. 바투미술관을 통해선 요셉보이스, 크리스 버든, 발튀스, 클림트, 세잔, 아라키, 현경 등의 유명작가들의 작품을 화이트큐브가 아닌 안마시술소나 CBGB 화장실 등 획기적인 공간에서 기획 전시해 화제를 모았다.

 

이번 신홍규 대표의 특별강연 “성공한 아티스트의 덕목과 아트바젤 비하인드 스토리”는 숙명여자대학교 미래교육원과 한국미술경영연구소가 공동 주최하고, 행복한미술경영학교-KAMI Art School이 주관한다.

참가신청은 이메일( kamiartschool@daum.net )로 7월 30일까지. 수강료는 무료. 문의는 T.02-741-1626

 

 

▶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전시메일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은 작가와 필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vol.20180802-포브스가 주목한 뉴욕 신세대 슈퍼컬렉터 신홍규 대표 초청 강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