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fael Lozano-Hemmer : Decision Forest

 

 

 

아모레퍼시픽 미술관

 

2018. 5. 3(목) ▶ 2018. 8. 26(일)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100 | T.02-6040-2345

 

www.apma.amorepacific.com

 

 

아모레퍼시픽미술관(APMA)은 2018년 5월에 서울 용산에서 새로운 미술관 개관을 기념하여 Rafael Lozano-Hemmer의 ≪Decision Forest≫전을 개최합니다.

멕시코 태생의 캐나다인인 라파엘 로자노 헤머(1967-)는 지난 26년간 공공장소에서 관람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인터렉티브 프로젝트를 필두로 기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작품을 선보여왔습니다. 이번 전시는 1992년도 첫 작품부터 신작까지 총 24점의 인터렉티브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어 작가의 작품세계를 조망할 수 있으며, 대형 사이즈의 주요 프로젝트를 신축 미술관 공간에 맞게 새롭게 구성하여 기존 작품을 새로운 감각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첨단 테크놀로지를 통해 구현된 다양한 작품들은 관람객의 참여와 관계맺기를 통해 완성되며, 관람객은 작품과 직접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스스로 작품이 되는 특별한 체험과 기억을 가져갈 수 있을 것입니다. ≪Decision Forest≫는 신축 미술관 개관을 기념하는 전시일 뿐 아니라, 다양한 대중이 즐겁게 만나고 소통하는 열린 플랫폼으로서의 미술관의 방향성을 관람객과 공유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 전시메일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은 작가와 필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vol.20180503-Rafael Lozano-Hemmer : Decision Fo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