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Keep in Touch

 

2018. 4. 28(토) ▶ 2018. 5. 20(일)

서울시 종로구 북촌로1길 13

 

keepintouchseoul.wordpress.com

 

 

 

Keep in Touch는 ‘Spring’전을 통해 학부 과정을 갓 마쳤거나 혹은 학부 과정에 재학 중인 젊은 회화 작가 2인의 작업을 소개한다.

회화예술의 역사는 당대의 면면을 반영할 수 밖에 없는 필연성을 동반하며 구체화되었던 다양한 전략과 방식들을 지니고 있다. 회화의 기능이나 역할이 시간에 따라 그 모습을 달리하여 왔다 하여도, 그 저변에는 매체로서의 회화가 가질 수 밖에 없는 전통적인 기본조건들이 항상 존재하고 있다. 이번 전시를 통해서는 그러한 전통적 기본 조건 중의 한 가지인 Picture making으로서의 회화작업이 이 시대의 젊은 작가에 의하여 어떤 방식으로 구현되고 있는지에 주목하고자 한다. 본 전시를 통해 보여지는 작업들은 색과 구성이라는 형식적 요소들을 완성도 있는 Picture로서의 회화작업을 지탱하는 주요한 부분으로 인식하며, 이를 탐구하고 혹은 유희하고 있다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 이들은 색과 구성이라는 회화의 전통적 지지기반이, 어쩌면 동시대의 최전선을 살고 있다 할 수 있는 젊은 작가들의 눈과 손을 통해 새롭게 해석되고 구현된 회화작업들이다. 이 전시를 마주하는 관객에게도 이 작업들 각각, 혹은 그 경향성이 미적 유희의 수단인 동시에 동시대 회화에 관한 유의미한 지점으로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 전시메일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은 작가와 필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vol.20180428-SPRING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