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B RITTS 사진전

 

" HERB RITTS : WORK 할리우드의 별들 "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1층

 

2016. 2. 5(금) ▶ 2016. 5. 2(월)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175 | T.02-399-1114

 

www.sejongpac.or.kr

 

 

 

Richard Gere (Car with Tires)_1978

 

 

허브릿츠는 여배우였던 친구 ‘페니’, 그리고 아직은 배우가 되기 전이었던 그의 남자친구 ‘리차드 기어’와 함께 사막을 여행하는 중이었다. 바퀴에 바람이 빠졌고 잠시 주유소에 들르게 됐다. 그 때 허브릿츠는 갑자기 친구의 사진을 찍고 싶었다. 그리고 그 해에 그 사진은 최고의 패션 잡지였던 ‘보그’ ‘에스콰이어’ ‘마드모아젤’에 실린다. 할리우드의 별 두 개가 탄생한 순간이다.

 

 

MadonnaⅠ, San Pedro_1990

 

 

이탈리아 보그 매거진 인터뷰에 실린 이 사진은 허브릿츠가 가장 즐겁게 작업했던 사진으로 꼽았다. LA 남부의 오래된 극장에서 오전 11시에 시작한 촬영은 밤 10~11시까지 이어졌다. 그 시간 동안 마돈나는 자신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보여주고 표현했다.  

“그녀보다 더 길고 날씬하며 훌륭한 기술을 가진 모델은 더 많지만 그녀처럼 끊임없는 변화를 시도하며 언제나 열정을 보여줄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나는 마돈나의 그런 모습이 좋다.”

 

 

 

Stephanie, Cindy, Christy, Tatjana, Naomi_1989

 

 

당대 최고의 톱모델 스테파니 세이모어, 신디 크로포드, 크리스티 털링턴, 타티아나 파티즈, 나오미 캠벨을 모델로 한 이 작품은 미국 로스엔젤레스(LA)의 허브릿츠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것이다. 이 작품은 1990년대 슈퍼 모델을 상징하는 사진이자 허브릿츠의 대표 작품이 되었다.

 

 

 

Herb Ritts Portrait

 
 

 

 
 

vol.20160205-허브릿츠 사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