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심리 - 힐튼학교 프로그램

 

" 색채심리 분석 상담사 - 라이센스과정 "

 

색채 문양 테라피 | 색채카드 운명론 | 짝궁 컬러테라피

200가지 색채 분석론 | 색채마케팅 이미지메이킹 | 색채심리상담기법

 

 

 

제17기 2015. 12. 7(월) PM 1시-4시, 6주(35만원) | PM 4시-7시, 6주(45만원) 재료비포함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

서울 중구 소월로 50 (서울역 8번출구), 주차무료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경강로 1027

(지하철-국수역 5분), 주차무료

 

T.010-2012-9733 | www.hiltoncolor.com

 

무료특강 2015. 11. 23(월) AM 11- PM 1

무료특강 2015. 11. 30(월) PM 2-5

(무료특강 선착순접수 010-2012-9733)

 

 

색채심리치료란?

“therpia"에 서 유래. 아픈 곳을 의학적인 수단을 이용하여 낫게 하는 것을 의미

 

1. 빛

2. 무의식적으로 색채를 선택하고 보고 느끼는 과정에서 자기를 찾아가는 과정

3. 여성들의 능력과 개발을 우선적으로 생각 할 수 있는 특수 과목

4. 희망적이고 세상과 소통하는 심신치료

5. 현대인의 스트레스와 우울증을 치유

6. 내면의 행복

7. 안정을 찾아가는 과정

8. 컬러를 통해서 모르고 있던 내 안의 나를 만난다.

9. 내 안의 특별한 능력과 재능을 발견하도록 도움

10. 진실된 나의 마음 속 이야기와 접할 수 있는 기회

11. 챠크라 와 아우라 를 만나고 색채의 사용을 통해서 우리가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형태로 우리 자신의 감춰진 측면들을 드러내 보여준다.

12. 깊은 차원에서 이러한 요구들을 인식하게 되고, 자기와 영혼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중개할 다리를 얻게 된다.

13. "살아있는 에너지"가 컬러테라피(색채심리)의 핵심이다.

14. 우리가 선택한 컬러들은 우리를 부드럽게 인도하여 우리“영혼” 자신과 과거, 현재, 그리고 앞으로 다가올 것들에 대한 깊은 이해에 도달하게 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해 준다.

 

 

색채심리는

우리나라에서는 희망적인 상담치유의 분야로 독일 일본,미국,에서는 오래전부터 치유사 들이 활동을 하고 있으며 세상과 소통하는 심신치료로 가까운 나라 일본에서는 컬러테라피라는 인식은  상담치유 과정에 필수적인 한 역할 자로 실버타운 복지관은 물론 일반 대중들이 많이 다니는 쇼핑센터에까지 자기의 색깔을 체크해보는 흥미로운 힐링공간을 고객들에게 서비스하는 차원으로 발전 하고 있습니다.

프랑스에서는 심리치유 택시가 등장할 정도로 현대 사회에서는 절대적인 분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동안 각 학교 기관에 양호교사로만 그쳤던 상담치료는 이제 절대적인 치료라는 인식이 보급화 되면서 그 중, 색채치료는 많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일본이나 미국은 1대1로 미술, 색채 치료사들이 있지만 우리나라는 100명중 한 명도 없는 현실은 우리에게 많은 진로를 결정해주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특히 예술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작업실을 힐링 공간으로 활용하면서 색채심리상담실을 운영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림을 그리면서 자기의 생각을 표현하고 마음을 그려봄으로써 내면의 행복을 찾아가고 심신의 안정을 찾아가는 과정으로 내담자들(현대인의 스트레스와 우울증)을 보다 희망적이고 아름다운세상과 소통 하며 보다 질 좋은 삶을 살아가게 만드는 역할을 하는데  절대적으로 필요한 분야입니다. 색을 칠하고 만드는 그림행위는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행위이며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으로도 많은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림을 감상하고 그 색채를 통하여 사람 개인이 가지고 있는 컬러를 보다 전문 적인 분야로 끌어들여 미술작업을 통하여 그리고 칠하는 과정에서 치유의 효과를 보는 과정입니다.

색이란 곳 빛이며 빛을 통하여 색으로 느껴지는 본능적인 부분을 또 다른 색을 투여함으로 치유의 효과를 누리는 과정으로, 색 그 자체의 진동과 주파수를 방출하며 무의식적, 또는 의도적으로 그려지는 그림에서 보는 사람과의 심신의 교감을 통해 치료하는 과정이라 하겠습니다.

색채심리는 오로지 색채만으로 상담에 임하는 것으로 우울증이나 스트레스를 치료하는 과정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가장 낙후돤 분야로 실버타운 복지관, 등 앞으로는 스트레스와 우울증의 상담치료에 효과 적이고, 그중 색채치료는 많은 효과를 보는 치료과정으로 내담자 뿐만 아니라 현대인들에게 흥미로운 반응으로 좋아하는 치료 작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색채심리치유로 보는 상담 워크샵

내마음의 표출

현실세계

기억속으로

받고 싶은 마음

 

 

만약 오늘 우울한 감정이 있어서 기분을 더 쾌활하게 해주고 싶다 했을 때는 옷이나 인테리어 화장품에 신경을 써보고 기운을 상승시키기 위하여 오히려 빨간색으로 치장을 해보자.

그날 첫 번째로 선택한 색이 오늘의 기분을 반영하는 것으로 오히려 한 번 더 생각을 해보고 반대로 상승효과를 가져다 주는 색으로 바꿔 고르는 것이 바로 '컬러 테라피'라 하겠다.

색채 치유를 활용할 때 자신에게 맞는 색상을 의상이나 바라보는 것으로 표현하기에 거북하다면 속옷이라도 가끔씩 입어주면 에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사람은 각자 고유의 색상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마다 그 에너지의 효과역시 각각 다르다.

그 색깔의 에너지가 불규칙할 때 비로소 균형을 잃게 되고 몸이 아프게 되며 다른 색상의 에너지로 치료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힐튼학교 프로그램 - 한국색채심리전문협회(국제컬러테라피)

INTERNATIONAL COLOR THERAPY

 

색채심리상담사 | 색채심리분석사 | 비지니스색채이미지메이킹 | 아동색채심리상담사

 

힐튼 색채심리상담센터

심리검사, 아동청소년, 성인, 직장인스트레스, 가족, 결혼, 부부 상담, 부모교육, 진로방향

www.hiltoncolor.com | T.010-2012-9733

 

 
 

 

 
 

vol.20151130-색채심리 - 힐튼학교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