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대한민국사진축展

 

Photos Embracing Human & Nature

사진, 인간+자연을 품다

 

 

 

SETEC 3전시실

 

2013. 6. 13(목) ▶ 2013. 6. 17(월)

서울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3104 (대치동 학여울역) | Tel. 02-222-3800

규모 : 참가부스80부스 (초대전 및 개인전, 기타 다양한 부대행사 마련)

부대행사 : 김한용 작가 초대전, 故최민식 작가 초대전, 삼성NX카메라 자문단 전시

문의 : 사)한국사진작가협회 | T.02-2655-3137)

 

www.pask.net | kpask@chol.com

 

 

2013년 제2회 대한민국사진축전 참여작가

권기문

김기현

김기환

김부연

김상철

김세권

김순애

김애란

김영록

김영호

김용서

김용환

김원규

김윤경

김의배

김종규

김종택

김춘도

김태수

김현찬

김형선

노연덕

류경선

박기수

박문규

박정희

박주형

박홍근

배병규

손만길

송춘지

심재영

안판종

양동길

양승용

양영월

여서완(현순)

원춘호

유소일

윤명자

윤  송

윤은혁

윤정숙

윤종성

윤충희

이복자

이상벽

이애심

이완희

이종룡

이춘애

이평수

이혜영

장광동

장태복

장현주

정관균

정광의

정민자

정상규

정재문

정종길

정지용

조로옥

조명동

최윤석

하태숙

한병률

한완희

황용운

70名

 

 

 

오는 6월13일부터 17일까지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강남구 대치동 3호선 학여울역)에서 사)한국사진작가협회(이사장 류경선)가 주최하고 ㈜대한전람이 주관, 삼성스마트카메라가 후원하는 제2회 대한민국사진축전이 열린다.

2012년 대한민국 7개 사진협회들과 공동 주관한 제1회 대한민국사진축전은 외부전문 아트디렉터의 특별기획전과 작가별 부스전을 함께 진행하며, 87명 참여작가들의 기량을 뽐내며 성황리에 축전을 마무리하였다.

행사의 기획총괄 손만길교수(인천재능대학교 사진영상미디어과)는 제2회를 맞는 대한민국사진축전은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사진문화의 대중화 및 사진시장의 확보, 사진예술의 국제교류를 통해 작가와 관객 모두가 어우러지는 흥겨운 축제의 장을 연다고 한다.

특별전 김한용, 고 최민식 전을 통해 한국사진작가협회 회원으로서 한국사진계의 두 거장의 진면모를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김한용 작가는 1947년 국제보도 사진기자를 시작으로 보도와 예술, 광고 등 여러 장르를 넘나들며 한국사진의 지평을 열어왔다는 평을 들어왔으며, 고 최민식 작가는 1957년부터 평생을 전업 작가로 ‘사람’을 담은 휴머니스트로 한국 다큐멘터리 사진 1세대를 대표하는 작가이며 국제적인 활동으로 해외에서도 작품 발표를 많이 하였다.

제2회 대한민국사진축전은 국내 사진예술의 동향을 파악하고, 작가와 관객이 직접만나 소통하는 공간으로 사진시장을 활성화 시켜 나가는 문화의 장을 마련한다. 사진예술의 대중화를 위해 새로운 개념의 사진예술 비즈니스 시스템을 도입, 사진작가들의 작품을 국내외 시장에 널리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사진애호가들에게는 뛰어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사진예술의 이해와 잠재된 콜렉터들에게 사진시장의 발전 가능성을 선보이는 자리가 될 것이다.

 

 

2012 대한민국사진축전

 

 

대표 작가의 작품 초대전을 개최합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진가를 선정하여 사진의 가치가 얼마나 소중한지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전시회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제2회 대한민국사진축전'에서는 (사)한국사진가협회의 대표 사진가이자 자문위원인 김한용, 故 최민식 작가의 작품 초대전이 개최됩니다.

 

 

김한용 작가 작품 초대전

원로 사진작가 김한용은 1947년 '국제보도'의 사진기자를 시작으로 보도와 예술, 광고 등 여러 장르를 넘나들며 평생을 사진 작업에 매진했다.

 

 

 

故 최민식 작가 작품 초대전

한국 다큐멘터리 사진 1세대를 대표하는 사진가로 손꼽히는 최민식은 1957년 사진에 입문한 후 카메라에 평생 '사람'을 담은 휴머니스트였다.

 

 

 
 

 

 
 

vol.20130619-제2회 대한민국사진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