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술경영연구소 및 동국대 ‘아트마켓&아트테크’ 특별강좌 6주년 기념

 

 

加美會의 제2회 그림사랑 사람사랑 나눔展

 

“예술로 하나가 된 애호가의 사랑과 희망 나눔 자선전시 & 자선경매”

 

kami주최_소더비교육기관 디렉터 필휘태커_특강장면_2013.2.22

 

 

갤러리우림

 

2013. 6. 13(목) ▶ 2013. 6. 17(월)

Opening 2013. 6. 15(토) 오후 5시

서울시 종로구 관훈동 30-27 | T.02-733-3788

주최 : 加美會(kami 미술경영아카데미 특별강좌 모임), 한국미술경영연구소

주관 : 加美會 6주년 기념 운영위원회

후원 : 대한적십자사

협찬 : 갤러리우림, (사)인사전통보존회, (주)웨슬리화장품, 이수내과, DB커뮤니케이션

행사구성

전시회 : 加美會 회원 애장품 소개 전시, 유망작가 소품 특별전

자선경매 : 加美會 소장품 및 초대작가 기증품 현장경매.상한가 300만원 이하 권장.

    (최종 낙찰금액에서 加美會 소장품은 20%, 작가기증품은 80%를 자선기금 수수료로 함)

특별전 : 권경엽, 김덕기, 김준식, 도성욱, 박성민, 변웅필, 서유라, 성태진, 신선미, 유승호

③ 특별전 : 윤두진, 정도영, 정지현

 

이번행사의 모든 수익금은 전액 加美會와 연구소 이름으로 대한적십자사에 기부되어,

문화소외 지역의 ‘소년소녀 가장 희망 장학금’으로 전달될 예정입니다.

 

www.artwoolim.com

 

초대의 글

 2007년 “아트마켓&아트테크” 강좌가 성황리에 시작된 이래 매년 2기씩, 현재 12기의 수료생 배출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 강좌는 한국미술경영연구소가 기획하여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함께 주관하고 있습니다. 이미 잘 알려져 있다시피 최고 수준의 강사진이 미술애호가들에게 국내 및 해외 미술시장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고, 아트재테크에 대한 전문가의 생생한 고급정보를 제공하는 강좌로써 정평이 나 있습니다.

강의가 끝난 후에도 강의를 들었던 선후배간에 따듯한 정기적인 모임인 저희 ‘가미회(加美會)’를 통해 정보교환도 지속되고 있던 차에, 연구소의 6주년과 12기생까지의 배출을 기념하여 수강생들이 뜻 깊은 행사를 마련코자 의견을 모았습니다.

이번행사엔 우선 수강생들의 애장작품들을 전시하고 관련 에피소드를 공유하며, 일부 작품은 자선경매 방식으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모아진 수익금의 일정 금액은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할 예정입니다. 또한 일부 유망한 작가의 작품으로 꾸며진 기획전과 회원에게 기증받은 작품도 ‘착한가격’으로 함께 선보일 예정이며, 기념식은 6월 15일 토요일 오후 5시에 열릴 예정입니다.

가미회(加美會) 그리고 여러 미술애호가 여러분! 이번행사는 작년에 이어 ‘애호가가 중심이 되어 자율적으로 사회공헌 참여를 도모하는 뜻 깊은 자리’입니다. 아무쪼록 좋은 취지의 이번행사가 성공리에 마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그동안 많은 도움과 격려를 아끼지 않은 한국미술경영연구소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가미회(加美會) 2대 회장 최인규 배상

 

 

kami아카데미 수업장면_한국미술경영연구소 김윤섭소장_강의장면

 

 

“여러분 모두가 加美會의 주인공입니다!”

 한국미술경영연구소는 지난 2007년 9월부터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함께 국내 처음으로 일반 미술애호가를 위한 미술시장 전문 정기 미술경영아카데미「아트마켓&아트테크」를 개설하였습니다. 특히 총 16주로 이뤄진 미술경영아카데미 강좌는 미술품 감상요령부터 국내외 미술시장 동향, 미술품 투자전략에 이르기까지 현장 전문가의 생생한 노하우를 접할 수 있는 대표적인 강좌로써 큰 각광을 받아왔습니다.

이번 12기까지 진행된 약 160개 강좌는 단 한 번도 같은 내용이 중복되지 않았을 정도로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자랑합니다. 그동안 배출된 약 380여명 이상의 수강생 중엔 순수 애호가, 전문 컬렉터, 화랑설립, 작가후원, 기업 내 미술관련 전문 인력 등 매우 다양한 영역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kami 미술경영아카데미 강좌 수료생 모임인 ‘가미회(加美會)’와 연구소가 자축연 성격으로 함께 마련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자선전시의 수익금 전액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해 문화소외 지역의 소년소녀 가장에게 전달할 예정이어서 행사의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고 하겠습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애써주신 가미회 최인규 2대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 흔쾌히 갤러리를 협찬해 주신 임명석 대표님, 사은품을 보내주신 (주)웨슬리화장품 및 이수내과, 그리고 (사)인사전통보존회 윤용철 회장님께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합니다.

앞으로 저희 연구소 역시 가미회 여러분의 성원과 격려에 힘입어 더욱 좋은 활동을 이어가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미술경영연구소 소장 김윤섭

 

 

kami아카데미 현장수업_장흥아트파크_유영운 작가 작업실

 

 

kami아카데미 12기 수업장면_문화평론가 정장진

 

 

kami아카데미 현장수업_장흥아트파크_ 김택기 작가 작업실

 

 

 

 

 
 

 

 
 

vol.20130613-加美會의 제2회 그림사랑 사람사랑 나눔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