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천도 展

 

 

김상곤_진묵도예

 

 

갤러리 엘비스

 

2012. 2. 1(수) ▶ 2012. 2. 29(수)

Opening : 2012. 2. 2(목) PM 3:00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65-18 쟈스미 빌딩 B1 | 02-3443-7475

 

www.gallerylvs.org

 

 

김영수_도성청자

 

 

『아이천도(i-CheonDo) 자연주의 기획전』

 

[다기-다완으로 만나는 정신적 물결]

이천시『아이천도 자연주의 기획전』은 차별적 작품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42인의 다기-다완전을 2월 한달동안 갤러리 LVS (강남구 신사동)에서, 3~5월에는 LVS CRAFT (중구 신당동)에서 릴레이로 기획전시 판매전을 이어간다.

 

 

손유순_소정도예연구소

 

 

현대 대중들은 그들이 원하는 제품이 예술과 만났을 때 만족감이 증가한다. 고객들은 이성적인 냉철함을 배척하고, 감성적 세계를 표현한 도자작품 세계에 점차적으로 애착을 갖고 눈길을 돌리기 시작하였다. 특색있는 나만의 선택작품을 엣지있는 삶의 포인트로 구매하기를 원한다. 아브라함 매슬로우 (Abraham Maslow)은 인간의 본성에 대해서 3가지 가정을 세우고 동기부여론 (Motivation Theory)을 개발하였다. 인간은 만족할 수 없는 욕구를 갖고 있으며, 인간의 행동은 만족하지 못한 욕구를 채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시학_해림도예

 

 

현대 소비자는 개인의 정신세계와 공감하기를 원하고, 개인이 찾고자하는 자아세계 실현이 함께 하는 최상의 욕구단계를 추구한다는 그의 주장을 반영하듯 차를 통해 생각을 나누고 베푸는 자연주의 작품세계는 새로운 각도에서 관심의 영역으로 재편성되고 있다.

이번 전시는 현대와 전통의 작품 경계를 허물고, 평생 흙과 함께 한 명가의 명작이 젊은 작가의 창작세계와 만나는 공감의 정신세계를 보여주는 이천 지역의 많은 작가들이 참여하는 기획전시이다.

 

 

장훈성 공방_잔 7

 

 

조상권_광주요도자문화원

 

 

함정구_평강도요

 

 

 

 

 

vol.20120201-아이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