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텔 앰버서더 대구 15, 16F

NOVOTEL AMBASSADOR DAEGU 15, 16F

 

2011. 7. 8 (금) ▶ 2011. 7. 10 (일)

프리오픈 : 2011. 7. 7(목)  PM 6 : 00 ( 입장 : FREE )

행사시간 : AM 11~PM 8 ( 전시장 입장은 전시마감 1시간 전까지 입니다. )

주최 · 주관 : 대구화랑협회, 한국화랑협회 대구지회 | 후원 : 대구아트페어

 

대구화랑협회 사무국 | 대구시 중구 대봉로 207-1 3층, 대구화랑협회/대구아트페어 사무국

T. 053-421-4774 | F. 053-421-4775 | E-mail. daeguartfair@hanmail.net

www.gadg.or.kr | www.daeguartfair.com | www.facebook.com/daeguartfair

 

 

 

   HOTEL ART FAIR IN DAEGU 2010

1.수화랑 전시광경  2.갤러리 소헌&소헌 컨템포러리 전시광경  3.갤러리 제이원 전시광경  4.갤러리 분도 전시광경

 

 

1. 본 전시

 

HOTEL ART FAIR IN DAEGU는 대구화랑협회의 협회전으로 NOVOTEL DAEGU에서 2011년 7월 8일에서 10일까지 3일간 열릴 예정이다. 호텔에서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협회전은 고급스러운 호텔 객실공간에 23개의 대구화랑협회 회원화랑이 새로운 스타일의 전시를 선보인다. 호텔 아트페어는 전 세계에 걸쳐 아트페어의 새로운 흐름으로 자리 잡고 있다. 호텔 객실에서 개최되는 이 전시는 기존의 미술견본시장과는 달리 고급스럽고 편안하며 독립된 실내 공간에서 이루어진다. 침대, 소파, 콘솔, 욕조 등의 객실 공간을 활용하여 전시공간을 조성하는 이 전시는 감상자들로 하여금 새롭고 다양한 공간을 경험하게 한다. 또한 관람자들은 더욱 편안한 전시 공간에서 평면 작품 뿐 아니라 조각, 설치,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형식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HOTEL ART FAIR IN DAEGU는 미술문화의 한 흐름을 만들어 낼 것이며 미술문화 체험의 한 장으로 대중에게 다가갈 것이다. 또한 아트페어가 열리는 NOVOTEL DAEGU는 시내 중심가에 위치하여 일반 대중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매력적이다.

 

 

 (1) 장 소 | 노보텔 앰버서더 대구 15, 16층 (NOVOTEL AMBASSADOR DAEGU 15, 16F)

 

 (2) 참여화랑 | 대구화랑협회 회원화랑 중 23개 화랑 (객실순서로 정열)

갤러리미루나무 GALLERY MIROONAMU, 갤러리M GALLERY M, 주노아트갤러리 JUNO ART GALLERY, 갤러리오늘 GALLERY O-NUL, 갤러리소헌&소헌컨템포러리 GALLERY SOHEON & SOHEON CONTEMPORARY, 수화랑 GALLERY SOO, 갤러리그림촌 GALLERY GRIMCHON, 동원화랑 DONGWON GALLERY, 고토갤러리 GOTO GALLERY, 갤러리 다미&디엠 GALLERY DAMI&DM, 신미화랑 SINMI GALLERY, 예송갤러리 YESONG GALLERY, 송아당화랑 SONGADANG GALLERY, 갤러리 전 GALLERY JEON, 메트로갤러리 METRO GALLERY, 갤러리소나무 GALLERY SONAMOO, 맥향화랑 Gallery Maek-Hyang, 갤러리제이원 J-ONE GALLERY, 갤러리분도 GALLERY BUNDO, 한기숙 갤러리 HANKEESOOK GALLERY, 아트갤러리청담 ART GALLERY CHUNGDAM, 갤러리아테나-파리 GALLERY ATHENA- PARIS, 예강아트갤러리 YAEKANGART GALLERY

 

                                                                                        ※ 객실위치 (15, 16층 사용)

 

2. 특별전

 

 (1) 현대 도예·문인화 (1504호)

 

  고고(古孤)한 뒷방마님... 동시대 문화에로의 여름휴가

 

뉴미디어와 디지털미학, 대중과의 소통, 여러 학문과의 통섭이라는 현상 안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찾고자 하는 오늘의 예술을 바라보며 조급함을 지울 수 없는 요즘 하루가 다르게 변화해 가는 사회와 문화의 현상들은 긴장을 넘어 충격적입니다.

장르적 한계의 탈피와 새로운 형식의 모색을 통해 인류의 새로운 정체성 모색과 동시대 삶의 다양함을 다루고자하는 동시대미술의 노력들이 무색할 정도로 대중들은 문화와 예술, 삶의 전반에 참여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는 미술이 예술의 한 분야에 머물지 않고 문화를 표현하는 매체로 바뀌어 가고 있다는 것이며, 미술의 내용과 표현 목적이 바로 문화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원화된 문화 시대적 상황 안에서 다름과 다양함이라는 보편적 상호성을 받아들이는 미술, 옛 것의 소중한 가치들을 새로움으로 재창조해 가는 공예와 디자인의 내일은 동시대 사람들의 일상과 삶에 깊이 결부되어 있어야 할 것이며, 사람들의 사랑을 받기까지 소통해가야 할 것입니다.

고고함을 벗어던지고, 동시대 문화의 중심으로 용감하게 여름휴가를 나온 우리의 옛 것들... 지난 것에 대한 우리의 인식을 바꾸고, 우리 곁에 오래 붙들어 둘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디렉터: 박성백 | 참여작가: 김수강, 이은범, 윤영수, 전성철

 

윤영수 作 | 전성철 作

 

 

 (2) [Popmart Tokyo in Daegu]  Gallery CAUTION(JAPAN) (1516호)

대구아트페어2010 특별전 “DAEGU ARTFAIR 2010 ART BOOK LOUNGE”디렉터 Koji Hamada가 운영하는 갤러리이며 희소가치가 높은 예술 서적 외에 Marcel Duchamp과 무라카미 다카시(Takashi Murakami)까지 다양한 아티스트의 예술 작품을 취급하는 화랑이다. 이번 전시에서는[Popmart Tokyo in Daegu]라는 컨셉으로 예술 작품, 사진 작가의 작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예술 서적과 한국에서는 보기 드문 TAKASHI MURAKAMI, YAYOI KUSAMA, Yoshitomo Nara 등의 아트 상품을 다양하게 전시한다.

 

 (3) 아트에디션 (1614호)

[ART EDITION]은 (사)한국판화사진진흥협회가 주관하는 행사이며 상호교류와 홍보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박서보, 쿠사마 야요이, 팡리준의 다양한 에디션 작품을 전시한다.

 

 ART EDITION 소개

아트 에디션은 (사)한국판화사진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에디션 전문 국제 아트페어이다.

본 행사는 사진, 영상, 판화 장르뿐만 아니라 에디션이 존재하는 모든 미술 작품들을 전문적으로 판매 및 소개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SIPPA(서울국제판화사진아트페어)라는 이름으로 진행 되어온 본 행사는 2010년도 부터  ART EDITION 으로 명칭이 변경 되었다. 더욱 다양하고 참신한 에디션 미술품들을 선보일 금년도 아트 에디션은 12월에 서울 SETEC에서 열릴 예정이다.

(사)한국판화사진진흥협회에서는 또한 매년 젊은 작가들이 대중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BELT 신진작가 공모전을 주최하고 있다. 올 해부터는 영상 분야가 추가되어 판화/사진/영상 세 부문으로 나눠서 신진작가를 선정할 예정이다.

 

3. 이벤트

 

 (1) 행복한 커피 나눔 (1615호) - 커피와 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

- 행복한 커피 나눔 : 커피를 좋아하시는 모든 분들이 커피를 마시면서 또는 커피를 만들면서 느꼈던 행복함을 산지어린이들에게 나누고자 하는 취지로 수익금은 커피원산지 농장의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기금 모음으로 마련된다.

- 도서 : 김봉규 저 ‘미술산책’, 김향금 저 ‘화가가 화가를 찾아 길을 떠나다-정관훈’의 책을 볼 수 있다.

 

 

 

   행복한 커피 나눔 소개

[행복한 커피 나눔]은 지난 해 오픈 한 Camp by 커피명가에서 시작한 산지 어린이 돕기 기금마련을 위한 마음 나눔 캠페인으로 커피를 판매하시는 분, 커피를 구매하시는 분 등 커피를 좋아하시는 모든 분들이 커피를 마시면서 또는 커피를 만들면서 느꼈던 행복함을 산지어린이들에게 나누고자 하는 취지로 시작되었다. 부모들이 농장에서 일하는 시간 동안 변변한 먹을 거리, 놀 거리, 보살핌 없이 매일을 보내는 어린이들에게 커피를 소재로 일하는 우리들이 커피로 인한 수익이 아니라 커피에게서 얻는 행복함을 나누고자 하는 마음에서 기획되었다. 힘들게 모은 큰돈이 아니라 즐거운 마음으로 모은 작은 돈을 모아 크게 만들어 언젠가는 한국커피의 이름으로 산지어린이들에게 꿈을 주고자 한다. 이번 행사의 수익금은 커피 산지 어린이들의 교육 및 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으로 쓰여 진다.

 

 
 

■ 노보텔 앰버서더 대구

노보텔 대구는 2008년 7월에 새롭게 오픈한 Accor체인의 대구 최초의 인터네셔널 호텔이다.

Accor는 세계 137개국 4000여 개의 호텔을 경영하는 세계적인 그룹이며 노보텔은 Accor의 시작이 되어 오랜 역사와 뛰어난 서비스를 자랑한다. 노보텔 대구는 대구의 경제, 문화, 예술의 중심지인 동성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대적인 감각의 객실과 레스토랑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NOVOTEL AMBASSADOR DAEGU

< 오시는 길 >

 버스

   시청 앞 시내버스(일반): 521, 600

   노보텔 대구 앞(간선 일반)

      106, 400-1, 401, 410-1, 600, 650, 909

   급행 좌석: 급행1, 급행3, 508, 518

   간선 좌석: 508, 518

   좌석 일반: 가창2, 동구1, 북구3

 지하철

   1호선: 중앙역 3번 출구 도보 10분

   대구역에서 도보로 10분 거리

   2호선: 경대역에서 내려서 도보로 15분거리

 

 
 

vol.20110708-HOTEL ART FAIR IN DAEGU 2011 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