얍!전, 특별한 아이들에게 선물하는 이마주의 어린이날 초대

 

 

 

 

gallery imazoo, AAn tower b1

 

2011. 5. 5(목) ▶ 2011. 5. 12(목)

Opening : 2011. 5. 5(목) AM 11:00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35-33 | 02-557-1950

 

 

구성민_아이의꿈_38x52.5cm

 

 

한국미술의 발전을 위해 늘 정진하는 Gallery imazoo는 5월 5일 어린이 날을 맞아 미술에 재능이 있는 미래 꿈나무 아이들에게 ‘얍(YIAP)전’을 선물한다. 이번 전시는 2010년에 이어 2회전으로 중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총 12명의 미술영재들의 여러 장르, 20여 점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전시 제목 ‘얍!’의 의미는?

얍(YIAP)은 young imazoo artist project의 약자이자, 한국말의 기합소리이다.

얍(YIAP)은 Gallery imazoo가 2010년부터 시작한 어린이 미술영재를 발굴하는 프로젝트의 이름이며, Gallery imazoo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나이 제한 없이 뛰어난 미술 영재들을 선발하여 전시를 후원하고 아이들의 재능을 독려하고 있다.

Gallery imazoo는 이번 기획전이 미술에 특별한 재능을 갖은 아이들이 미술현장을 직접 경험하고 그 속에서 미술에 대한 꿈을 한층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 선정된 아이들은 단순히 미술에 재능이 있어 선택된 아이들이 아니다. 미술을 즐기고 사랑하며 창의적인 미술활동을 하는 아이들로 구성되었다. 전시는 성인작가만이 할 수 있다라는 기존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아이들도 작가가 되어 작품에 대해 고민하고 자신의 작품을 다른 사람들과 향유하는 이번 기회는 아이들이 앞으로 꾸준히 미술을 사랑하고 개척해나갈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다.

전시에 참여한 어린이는 갤러리라는 살아있는 미술현장에 자신의 작품이 전시된 것에 자긍심을 느낄 것이며, 전시장을 찾은 아이들도 자신의 꿈을 위해 더 정진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될 것이다.

갤러리 이마주에서는 앞으로도 매년 어린이 날에 재능 있는 아이들을 발굴하여 정기적인 전시를 갖고 미래 꿈나무들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할 것이다.

 

 

김현_빌딩숲의한가운데서_48x65cm_종이 위에 아크릴

 

 

 

 

■ 참여어린이 : 고서빈, 고우석, 구성민, 김보경, 김현, 이동엽, 이수현, 정유림, 정유은, 최고운, 최예진, 최호연, 허수빈 (가나다순)

 

 

 

vol.20110505-얍!전, 특별한 아이들에게 선물하는 이마주의 어린이날 초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