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학 展

 

 

6legsstorage

 

 

리안 갤러리

 

2010. 11. 10(수) ▶ 2010. 12. 18(토)

Opening : 2010. 11. 10(수) PM 6:00

경남 창원시 용호동 29-16 | 055-287-2203

 

www.leeahngallery.com

 

 

Incomplete cube 4

 

 

일상생활에서 보던 평범한 것들에서 다양한 재질과 색감, 독특한 디자인으로 ‘생활속의 예술, 디자이너와 관객이 같이 호흡할 수 있는 디자인’을 추구하는 김은학 (1981 ~ ) 작가의 개인전이 오는 11월 10일부터 12월 18일까지 리안갤러리 창원에서 열린다.

 

“단지 외형만으로 디자인을 평가하는 시대는 지났으며, 형태가 어떠하든 사용자 자신만의 유니크한 디자인이 있다면 그것이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제품의 가치를 평가할 순 없다.”

-작가 노트 중

 

 

Incomplete lighting 2.0

 

 

디자이너가 제공하는 형식적이고 가장 기본적인 형태의 중요성보다는 디자이너와 관객들이 같이 호흡하고 소통할 수 있는 유연하고 유동적인 관계에서 만들어지는 디자인을 제안하는 김은학 작가는 기존의 디자이너의 손에서 완성되어 사용자에게 바로 전달되는 것이 아닌 작가가 만든 여러 형태에 능동적으로 사용자의 적극적인 개입에 의해 탄생되는 개별적이고 독립적인 디자인이 덧붙여져 또 다른 하나의 작품이 만들어지는 것에 더 큰 의미를 둔다.

디자이너가 최소한의 디자인을 '제안하는 자'가 되고 사용자는 그것을 바탕으로 활용하며 만들어가는 주체가 되는 것이다. 작가는 이를 Pile up furniture라고 명명한다.

 

 

incomplete lighting 3.0

 

 

누구나 쉽게 보고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디자인과 생활속에서 묻어나고 파고들 수 있는 디자인을 추구하는 김은학 작가는 대학에서 가구, 공예 디자인을 전공하였으며 현재 Eunhak Kim Design Studio를 통해 가구와 조명 그리고 생활용품 등을 자신만의 독특한 감각으로 만들어낸 작품들을 두루 선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큰 디자인 전시뿐만 아니라 해외 디자인 페스티발 등에서도 참여해 여러 방면으로 활발한 디자인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리안갤러리 전시에서는 기존에 주목받아왔던 조명 및 가구시리즈와 더불어 새로운 디자인 라인 역시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vol.20101110-김은학 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