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호

 

- 새로운도전_New Challenge -

 

robot in desert_27x36cm_렌더링이미지

 

 

갤러리 룩스

 

2010. 3. 26(금) ▶ 2010. 4. 5(월)

서울시 종로구 관훈동 185 인덕빌딩 3F | 02-720-8488

www.gallerylux.net

 

 

Freaking Bird(4분10초)_ 단편 3D 애니메이션_영상캡쳐

 

 

새로운 인생의 전환점이 되였던 나의 유학시절, 뒤늦게 시작하였기에 더욱 더 간절하고 소중했던 그시절…

인생을 살다보면 남보다 좀 늦었다고 느낄 때도 있었고, 때로는 남보다 앞서가고 있다고도 생각했지만, 무엇보다 가장 아름답고 귀했던 시절은 내가 어디론가 열심히 달려갔던 때가 아닌가 싶다.

안정된 삶을 뒤로한 채, 하고 싶은 새로운 일에 도전하기란 말처럼 쉽지 않다. 나의 의지만으로 결코 할 수 없고, 여러 형태의 도움의 손길과, 나에 대한 믿음과 확신이 필요한 일이고, 무엇보다도 사랑하는  가족의 도움이 필요했기에, 그분들로 인해 이자리까지 왔음을 가슴 깊이 감사드린다.

 

 

Hey,Brother(5분58초)_단편 3D 애니메이션_영상캡쳐

 

 

여러가지 형태의 애니메이션(전통 애니메이션, 2D, 3D 애니메이션)의 작업을 통해 각 미디어의 특징과 장단점을 제작을 통해 경험하며 애니메이션의 작업에 푹 빠져 보냈던 이 시점에서 지난 작품들을 돌아보며 이를 통해 앞으로 가야할 새로운 도전의 밑거름이 되고자 전시를 기획한다.

애니메이션의 여러 종류 중에서 3D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한 단편 애니메이션은 스토리부터, 모델링, 리깅, 텍스쳐링, 사운드, 편집까지 모든 과정을 알아야 하나의 완성품이 탄생되는  특성상 어느 하나 소홀히 할 수 없고, 몰라서는 작업을 진행할 수 없는 테크닉과 예술과 문학이 어우러진 그야말로 종합예술이다. 또한, 21세기에 와서 그 무한한 잠재력과 다양함에 이 분야의 가치가 빛나고 있다.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에서부터 인테리어 디자인, 제품디자인, 모델링, 게임 디자인, 특수효과, 시뮬레이션효과에 이르기까지 그 영역이 무한이 넓어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동안 내가 시도했던 여러 형태의 애니메이션과 작품들을 통해 예술분야 뿐아니라 산업, 교육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도 활용될수 있는 가능성을 찾아볼 수 있기를 바란다.

 

 

Hey,Brother(3D애니메이션_5분58초)

 

 

Persistence of Memory(38초)_단편 3D 애니메이션

 

 

 
 

■ 신 형 호 (Shin, HyungHo)

2009  로체스터 공과대학(RIT) 3D컴퓨터 애니메이션 석사과정(MFA) 졸업 | 2005  필라델피아 예술대학(Ai of Philadelphia) 3D컴퓨터 애니메이션 전문과정(AS) 졸업 | 1994  중앙대학교 화학과 학사(BS)과정 졸업

개인전-  2010  ‘새로운도전_New Challenge’, 갤러리룩스, 서울 | 2009  ‘3D Computer Animation Film at RIT’, Ohringer Gallery, 로체스터, 뉴욕주, 미국

 
 

vol.20100326-신형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