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한 展

 

‘Dot - City Lights’

 

Dot - City Lights_70x120cm_Acrylic on Canvas_2009

 

 

갤러리 진선

 

2010. 2. 6(토) ▶ 2010. 2. 28(일)

서울 종로구 팔판동 161 | 02-723-3340   

www.jinsunart.com

 

 

Dot - City Lights_40x120cm_Acrylic on Canvas_2010

 

 

Dot - City Lights

어둠 속 점점이 명멸하는 도시의 불빛들. 아침의 태양광이 밝아 오는 순간 흔적도 없이 스러져 버릴 것만 같이, 그렇게 도시의 불빛은 찰나적이며 불안정하다. 모든 빛이 사라지고 온전히 생명체의 숨소리만 느껴져야 하는 밤의 시간에 인간이 만들어낸 광란의 인공 빛이 인간의 욕망과 마찬가지로 굉음을 내며 빛나고 있는 것이다.

도로의 질주하는 차와 거대한 인공 구조물에서 발광하는 인공 빛의 밤풍경을 작가는 점이라는 각각의 개체로 해체시키고 자신의 따뜻한 감성과 희망을 담아 다시 하나의 세계로 조합해 낸다. 자연의 순수함을 잃은 인간 욕망이 가득찬 도시의 어두움 속에서 한 점 한 점 따스한 감성을 불어넣고 이 점들의 어우러짐과 같이 조화로운 세상을 꿈꾸는 작가의 바람이 담겨있다.

김세한의 작품은 낮 동안 삶의 고된 부딪힘들이 지나가면 조금은 느긋하고 편안하게 자신을 내려놓는 밤의 시간, 복잡한 일상에서 문득 바라본 도시의 야경을 통해 현재 우리의 삶의 모습을 조명하는 동시에 잃어버린 꿈과 희망을 이야기한다. 어두움 속에서 빛을 쫓고 인공적인 풍경 속에서 따스한 감성을 찾는 그의 세계, 그렇게 김세한의 밤은 아름답다.

■ 갤러리 진선

 
 

 

 
 

vol.20100206-김세한 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