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를 위한 다중지능 체험놀이터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별관 1, 2관

 

2008. 7. 5(토) ▶ 2008. 9.28(일)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로 81-3번지 | 1588-2839

 

www.playmuseum.co.kr

 

 

입장권 : 개인(24개월 이상) 12,000원, 단체(20인 이상) 9,000원 ※ 24개월 미만은 부모 동반입장 시 무료 | 할인정보 : 세종유료회원 3,000원 할인, 장애우 50% 할인(세종홈페이지 참조) | 주최/제작 : 세종문화회관, (주) 벨루션 | 후원 : 다중지능연구소, 별난물건박물관, 롤링볼뮤지엄, 사)한국유아교육인협회, 사)한국유치원총연합회 서울지회, 서울특별시 도시철도공사  

 

 

 

 

 

모든 아이들은 저마다 생김새와 재능이 다르다.

놀면서 찾아보자! 내 아이의 8가지 다중지능! 

 

■ 억지로 시키는 자녀교육은 이제 그만. 아이들과 함께 놀면서 아이의 숨겨진 재능을 찾을 수 있는 체험전시 “플레이 뮤지엄”이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다. 아이들은 전시관에 비치된 20개의 체험기구를 가지고 놀기만 하면 된다. 교육적인 효과와 재미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체험전시가 우리 아이들을 찾아왔다.

미국 하버드 대학의 하워드 가드너 교수가 주창한 다중지능이론에 따르면 우리 지능은 총 8개로 구분되어지는데 여기에는 언어지능, 인간친화지능, 신체운동지능, 음악지능, 공간지능, 자기성찰지능, 자연친화지능, 논리수학지능이 있다.  다중지능이론은 사람이 가지고 있는 단순 IQ 보다 8가지 지능을 효과적으로 발휘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으로 최근 EBS의 다큐멘터리를 통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플레이 뮤지엄”에 비치된  20개의 놀이기구는 다중지능이론의  8가지 지능영역을 테스트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아이들이 어떤 놀이기구에 흥미를 가지는지, 어떤 놀이기구를 빨리 끝내는지 살펴보며 부모들은 아이들의 다중지능을 체크한다. 20가지 놀이기구를 체험하는데 걸리는 소요시간은 약 1시간 정도. 아이들이 노는 동안 부모들은 체크리스트를 가지고 아이들의 모습을 관찰한다. 자연스레 보여 지는 우리 아이의  숨겨진 지능 발견. 부모들은 기쁜 마음으로 전시장을 떠난다.     “플레이 뮤지엄”의 20가지 체험교구는 유럽에서 공수해 왔다. 우리나라보다 어린이들의 종합적 사고력 개발을 중시하는 유럽의 체험교구를 경험해 보는 것도 이번 전시의 특징이다. 아이들은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통하여 자신의 강점과 가능성을 발견하고 이를 적극 개발할 수 있을 것이다.

세종문화회관이 야심차게 기획한 이번 “플레이 뮤지엄”은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별관에서 7월 5일(토)부터 9월 28일(일)까지 열린다. 세종문화회관 이청승 사장은 “이번 휴가 때는 아이들과 함께 체험전시를 즐기는 부모들이 많아지길 바란다. 어릴 적 즐기는 문화체험이야 말로 아이들이 바르게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 기획의도를 밝혔다.  

다중지능연구소의 연구이사 류숙희 박사는 “이번 체험전시는 부모들에게 특히 더 중요하다. 무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지닌 어린이들을 어떻게 교육해야 하는지 깨닫게 될 것.”이라며 이번 전시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1. 인간친화 지능 : 대인관계를 잘 이끌어가는 사람들의 능력

2. 자기성찰 지능 : 자신의 심리와 정서를 파악하고 표출하는 능력

3. 자연친화 지능 : 환경을 인식하고 분석하는 능력

4. 공간 지능 : 도형, 그림, 지도, 입체 등을 구상하고 창조하는 능력

5. 음악 지능 : 음과 박자를 쉽게 느끼고 창조하는 능력

6. 신체운동 지능 : 춤, 운동, 연기  

7. 논리수학 지능 : 숫자나 규칙,  

8. 언어지능 : 말재주와 글 솜씨로 세상을 이해하고 만드는 능력  

 

 

 
 

 

 
 

vol. 20080705-우리 아이를 위한 다중지능 체험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