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LOVE 展

 

류현욱_누나의발_53.0 x 45.5_oil on canvas_2008_마리끌레르촬영

 

 

갤러리쌈지

 

2008. 2. 13(수) ▶ 2008. 3. 16(일)

오프닝 : 2008. 2.13. PM 6:00  

서울시 종로구 관훈동38번지 B1F | 02-736-0088

 

www.ssamziegil.com

 

 

서동욱_Nobody_Lloyd_130.3 x 89.4cm_oil on canvas_2008_마리끌레르촬영

 

 

전시소개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패션기업 쌈지는 세계적인 패션지 마리끌레르와 즐거움이 있는 온라인 미디어 다음과 공동으로 2,3월 ‘사랑’을 주제로 러브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사랑을 가득 담은 러브 캠페인은 ‘환경을 사랑합니다. 아이를 사랑합니다. 이웃을 사랑합니다. 당신을 사랑합니다’ 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연인은 물론 가족간의 사랑, 친구 그리고 이웃과 자연에 대한 사랑 등 사랑의 진정한 의미를 함께 생각할 수 있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합니다. 특히 패션지 마리끌레르와 온라인미디어 다음이 함께하여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며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될 이번 캠페인은 인사동 쌈지길을 러브캠페인의 근원지로 기획하고 쌈지길 전체를 사랑의 기운이 가득한 공간으로 만들어 쌈지길을 방문하는 모두가 그 기운을 듬뿍 담아갈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2월 13일부터 3월16일까지 갤러리쌈지에서는 김주희, 노석미, 류현욱, 박진우, 서동욱, 신창용, 안정란, 유쥬쥬, 이동기, 이명호, 이완, 이우림, 임주리, 조훈, 천재용 등 15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하여 사랑을 주제로 한 특별전시 ‘LOVE LOVE’展을 진행합니다. 쌈지는 이번 캠페인을 알리기 위한 일환으로 러브캠페인 티셔츠를 제작하여 쌈지마켓 매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사랑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작품과 티셔츠 판매를 통해 수익금의 일부를 아름다운 재단에 기부할 예정입니다. 캠페인 티셔츠를 입은 국내 최고의 셀러브리티, 아티스트, 패션피플들이 참여한 마리끌레르의 3월로 패션화보와 다음의 온라인공간 그리고 쌈지길에서 독특하고 다양하게 풀어낼 LOVE LOVE展을 만나보세요!

 

 

조훈_call_65 Χ 115Χ 1cm_F.R.P_2007_마리끌레르촬영

 

 

사랑은 무엇일까요?

무엇이길래 낡고 낡은 술집 테이블에도, 벽에도, 의자에도 그것을 증명하기 위한 낙서가 넘쳐날까요?

그 많은 잔인한 폭력의 역사들 속에서도 인류의 사랑은 계속되어 왔던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철학자도 과학자도 ‘사랑’을 단 한마디로 정의하지 못했습니다.

이미 많은 이들의 사랑과 존경을 간직한 채 하늘나라로 떠나신 백남준 선생은 사랑을 ?+?=♡로 표현하셨다지요. 솔직히 말해 누구도, 평생을 바쳐 공부해도 소용없는 난제가 바로 사랑에 대한 물음이라는 것을 부정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다시 말해보면 그만큼 사랑에 대한 물음은 어렵습니다. 동시에 그것은 당신이 행하는 모든 이유에 존재합니다. 당신의 가족과 이웃, 연인, 친구, 당신의 일과 열정, 낭만, 산과 물에 대한 경이와 철학, 믿음과 감동, 외로움과 눈물, 기쁨… 아마도 그래서 모든 인류가 사랑을 심장(HEART)로 그려보나 봅니다.

사랑을 표현하기는 어려운 일이지만 부정할 수 없는 것은 그것이 우리 인간의 근원적인 감정의 실체, 그 자체이기 때문이 아닐까요?

사랑, 그 끝나지 않는 물음!

지금 당신의 사랑은 무엇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볼까요?

 

 

*참여작가

김주희, 노석미, 류현욱, 박진우, 서동욱, 신창용, 안정란, 유쥬쥬, 이명호, 이완, 이동기, 이우림, 임주리, 조훈, 천재용

 

 
 

 

 
 

vol. 20080213-love love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