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윤진 展

 

하늘여행

 

 

 

공간지은(윈도우전시)

 

2025. 10. 20(월) ▶ 2025. 11. 3(월)

서울특별시 송파구 풍성로22

*윈도우전시는 갤러리 외부에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https://sites.google.com/view/spacejieun

 

 

비행기안1_장지에 분채_22.7x15.8cm_2025

 

 

윈도우전시 《하늘여행》은 골목 활성화 프로젝트의 두번째 전시로 일상 공간 속에 예술적 감수성과 사유의 여백을 더하고자 기획되었다. 한윤진 작가는 여행의 길 위에서 마주한 낯설고도 익숙한 하늘, 그 순간의 감정을 동양화의 채색화로 담아 이야기한다.

작가는 ‘하늘을 올려다보는 시선’과 ‘하늘 위에서 내려다보는 시선’ 속에서 느끼는 감정을 교차시키며, 어느 지점에 이르러 순간을 포착한다. 그 안에는 언제나처럼 하늘이 보이는 곳, 하늘 여행이 시작된다. 비행기 창문 너머로 바라본 여러 나라의 풍경은 낯익은 대지와 자연의 형상을 벗어나 추상적인 이미지로 변주되기도 하며, 물과 분채, 그리고 아교를 섞어 만든 물감으로 얇게 쌓아 올려 투명하면서 깊이 있는 여정의 결과물들로 완성된다.

윈도우전시 《하늘여행》을 통해 낯설지만 닮아 있는 풍납동의 탁 트인 하늘을 올려다보며, 여행의 순간으로 이어지는 작은 통로가 되기를 기대해본다.

“한 번의 붓질이 아니라 수없이 반복되는 겹겹의 색이 모여 화려하면서도 섬세한 울림을 전한다. 이는 마치 여행에서 겪는 수많은 순간들이 쌓여 하나의 기억이 되는 과정과도 닮아 있다.”

 

-작가노트중

 

 

비행기안 2_장지에 분채_22.7x15.8cm_2025

 

 

 

 
 

 
 

* 전시메일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은 작가와 필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

vol.20251020-한윤진 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