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아트코리아미술대전

ART KOREA Art Competition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트코리아방송의 국제화 브렌딩 프로젝트

 

제2회 아트코리아미술대전은 아트코리아방송에서 예술인과 미술작가들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진행된다.

그 첫해인 2022년도에는 한국 현대미술의 숨어있던 잠재력을 가진 많은 작가들의 발굴과 미술계에 새로운 이정표를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년도에 이어 2023년은 제2회를 맞으며, ‘아트코리아 미술대전’의 취지에 밝힌 한국 미술대전의 참신한 기능과 한국 미술대전에 대한 새로운 각성과 그 실천을 더욱 경주해나가고자 한다. 본 미술대전의 취지에 대한 미술계의 찬사와 성원에 힘입어 한국미술과 ‘작가를 위한 방송과 언론’으로서의 신선한 충격을 실천하는 본 미술대전에 한국 현대미술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많은 작가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아트코리아방송은 근 11년 동안 문화예술인과 미술인을 지원하고 기업과 연결해 온 방송으로 대한민국의 작가들을 국제적으로 연결하고 지원하는 작가 브랜딩 프로젝트로서 ‘아트코리아 미술대전’공모를 진행하게 되었다. 특히, 문화 한류를 통한 한국미술의 세계 미술시장의 접근과 본격적 국제화를 준비하며 2023년을 한국작가들의 높은 예술적 역량과 문화 다양성을 다시금 확인하며 그 기반으로 세계 미술계를 이끌 개성 있는 작가 발굴이 시급한 실정으로 보고 우리 한국작가가 국제작가로 성장하는 기틀을 마련하는 해가 되어야 할 것에 중점을 두고 ‘제2회 아트코리아 미술대전’이 진행된다.

 

아트코리아미술대전에 참가한 작가들을 위해 향후 기업과의 멘토링 연결을 확대하며 초대작가에 오르신 분들과 참여 작가들에게 ‘아트코리아문화예술협회’와 더불어 국제화와 함께 대한민국작가를 해외에 알리기 위한 작업에 함께 할 예정이다.

 

 

 

 

▶ 참가신청서 다운받기 (클릭)

 

 

 

 

- 아트코리아미술대전 운영위원회 -

 

※ 본 요강은 운영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전시메일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은 작가와 필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

vol.20230626-제2회 아트코리아 미술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