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성 展

 

An Imaginary Space

 

 

 

Mass Gallery

 

2023. 5. 3(수) ▶ 2023. 6. 4(일)

서울특별시 종로구 평창30길 27 | T.02-379-2019

 

www.instagram.com/mass_arts_official

 

 

 

 

2023년 5월 3일 서울 종로구 평창동에 위치한 Mass Gallery에서 김대성 작가의 개인전 ≪An Imaginary Space≫ 가 개최된다. 6월 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에서는 김대성 작가의 회화 조각 20여점을 만나볼 수 있다.

‘상상의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은 이번 전시는 김대성 작가의 자유롭고 순수한 사고를 기반으로 상상의 세계를 시각적으로 조형화하고 있다. 작가의 시그니처 캐릭터는 동화 이상한 나라 앨리스에 등장하는 토끼를 모티브로, 어린이 내면에 존재하는 새로운 세상, 즐거움과 설레임, 어린 시절의 꿈들이 있는 그곳으로 인도하는 형식으로 표현하였다.

동화 피터팬에 등장하는 악동 그림자로부터 영감받은 캐릭터 ‘Shadow man’은 지극히 순수한 사랑, 우정, 욕망 등 감정을 숨김없이 표출한다. 작가는 작품을 통해 각박해진 현대인의 마음속 동심을 자극하여 세상과 사회를 바라보는 시각이 맑고 순수하게 정화되는 소망을 담고 있다.

작가는 그가 바라보는 모든 세상과 사물을 재해석하여 형태를 단순화시키고, 그에 따른 색감과 조형 기법의 연구를 통해 완성시킨 작품들은 입체와 평면 회화의 특징이 공존하는 ‘회화 조각’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통해 독창적인 세계를 선보인다.

 

 

 

 

 

 

 

 

 

 
 

 
 

* 전시메일에 등록된 모든 이미지와 글은 작가와 필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

vol.20230503-김대성 展